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Q&A 수족다한증 치료문의 드려요!!

장준혁한의원 2010. 8. 18. 18:36

 
Q 수족다한증 치료문의 드려요!!
 
안녕하세요.

여기 서초동 장준혁한의원이 다한증 전문병원이라고 들었어요

제가 여자인데, 특히 손발에 땀이 많아서 고민이예요.

가만히 손가락을 쫙 펴고 있어도 땀이 날 정도로

다한증이 심하답니다.

이게 체질적인 문제인지, 아님 내부 장기의 문제인지 저도 잘

모르겠지만, 평생 다한증을 질병처럼 지니고 살자니

상담 한번 받고, 속 쉬원하게 치료받고 싶네요.

원장님, 다한증 치료 가능한건지...

수족다한증의 경우 무엇이 문제 인지 상담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주로 침치료를 하는지도요.

제가 침은 약간 무서워하는 지라서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장준혁한의원 상담실장 최오례입니다.
 

땀때문에 고생이 많으시네요.
 
수족다한증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심리적 불안과 긴장 등으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현대병입니다.
 
치료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한약복용이 주가 되고 침과 뜸치료, 이온영동요법
 
이 부가 됩니다. 
 
한약치료는 심장의 기운을 도와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한약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자율신경의 조절을 강화하고 교감신경의 긴장을 풀어주는 치료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참고로 침치료는 자율신경의 조절를 도와주는 효과
 
이온영용요법은 전기의 원리를 이용해서 땀의 분비를 억제하는 방법입니다.

내원하셔서 체질검사 자율신경검사를 토대로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

다. 예약제이므로 유선 또는 홈페이지상 예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준혁 한의원 바로 가기 : http://www.primeha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