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다한증치료 문의~

장준혁한의원 2010. 3. 31. 14:34

 Q. 다한증치료 문의~
 
제 남자친구가 다한증인 것 같은데 자꾸 아니라고 우기네요.
창피해서 그런건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봐선 평소에 땀을 정말
많이 흘리거든요. 그래서 치료 좀 받아보게 하고 싶은데
제가 다한증에 아는 게 별로 없어서요~
 
다한증 치료 받으려면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 거죠?
치료비용도 알려주세요. 그리고 간략하게나마 다한증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다한증이란 지나치게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만약 남자친구가
 
주위사람들보다 과다하게 땀을 흘린다면 그것은 다한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대부분 교감신경의 과도한 흥분에 의해서 생기는 것으로 대표적으로
 
손발에 땀이 많이 나는 수족다한증이 있고 음식먹을때 땀을 많이 흘리는 미각다
 
한증, 갱년기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갱년기 다한증등이 있습니다.
 
다한증 치료는 대부분 3개월에서 6개월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비용은 다한증의
 
종류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그 외 침과 뜸치료도 하고 수족다한증인 경우에는 이온영동요법도 같이 합니다.
 
남자친구에게 망설이지 말고 내원해서 상담해 보라고 권해보십시요.
 
곧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