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다한증치료에 대해 질문좀

장준혁한의원 2010. 4. 12. 10:50

 Q.다한증치료에 대해 질문좀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남성으로 다한증을 겪고 있습니다
 
저는 키 177cm에 62kg 에 마른체형입니다.
 
제가 18살쯤엔가 다한증이 생긴거같은데요
 
제가 그떄쯤에 자위와 지나친 성관계를 가졌는데 그거떔에 다한증이생긴게 아닌가 싶어서요
 
저는 올래는 다른사람보다 땀이 적은편이었거든요 말라서 그런지 딴 사람보다 땀이 덜났어요.
 
저는 다른 다한증환자들과 달리 발에만 땀이납니다. 집에있을떄나
 
잠잘떄는 안나는데 약간만 긴장하거나 외출을하면땀이나요
 
그래서 냄새도 나고 해서 여러모로 불편하세요
 
진료를 받아볼려고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기허로 인한다한증인가요??
 
어디서 글을읽어보니까 과도한 자위나 성관계는 신장에 음기를 손상시킨다던대 전
 
음기가 부족한건가요?
 
그리고 한번치료받을떄마다 치료비용은어느정도인지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문의하신 내용을 기초로 해서 답변하면 기허로 인한 다한증은 아닌듯합니다.  
예, 그렇습니다.
 
과도한 성행위나 자위행위는 신장의 음액이나 양기등의 기운을 손상시키
 
는데 발만 땀이 난다면 신장의 음기가 손상되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치료비용은 한약은 1달에 35만원이고 1회 치료비용은 15,000원미만인데
 
치료는 신장의 기운을 보하거나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약침치료입니다. 
 
만족한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아주 좋은 날씨에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