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킴이/비염클리닉

비염상담 Q&A 비염한약에 대해 질문이요~

장준혁한의원 2010. 4. 13. 11:03

 Q.비염한약에 대해 질문이요~

 

만성비염이 있어서 비염한약 먹으려고 하거등요...
엄마가 알아보라고 하셔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구이써용~쿄쿄~
 
비염약 약냄새가 심하나여?
제가 약에 좀 민감해서....; 약냄새가 안심하게 지어주실수도 있을까요 ㅋ
 
얼마정도 먹어야 효과가 있을까염?ㅋ .ㅋ
비용하구 약에대해서 설명해주세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요즘 환절기가 되면서 비염때문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본원에서 비염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한약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과립형으로 일반적인 비염에 사용하는 것이고요.
다른 하나는 체질에 다른 맞춤한약입니다. 
둘다 전신의 저항력을 기르고 코와 호흡기의 염증을 없는 약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차이점은 하나는 모든 환자들에게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개인별 맞춤이라는 점입니다.
 
약냄새는 아무래도 과립형이 덜 나는데 달인 한약도
그리 냄새가 심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다들 잘들 복용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과립형은 1달에 15만원이고 달인 한약은  1달에 40만원입니다.
효과는 아무래도 달인 한약이 좋지만 복용이 간편한 걸 원하거나
냄새가 적은 쪽을 원한다면 과립형 한약이 좋으실 겁니다.
자세한건 한번 내원하셔서 상담해보시면 어떨까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