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땀을 너무 많이 흘립니다.

장준혁한의원 2010. 4. 26. 11:28

 Q. 땀을 너무 많이 흘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21살 여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는 땀을 너무 많이 흘립니다.
사실 전 좀 뚱뚱한편이거든요... 160cm에 67kg이요ㅠㅜ
근데 저보다 더 뚱뚱한사람도 땀을 그러케 마니 흘리진 않는거같아요.
저는 다른사람들도 저처럼 이렇게 땀을 많이 흘리는줄 알앗어요ㅠㅜ
근데 검색하면서 보니까 제가 전신다한증 인거 같군요....
진짜 한겨울에도 땀을 흘릴정도로 땀이 많아요
한겨울에는 분명히 손도 시렵고 추운데 막 땀이 나니까
사람들이 막 이상하게 쳐다보구....ㅠㅜ

요새 날씨가 더워지다보니까 땀흘리는정도가 좀 더해요..

그러니 이제 여름도 다가오는데 두려워 미칠것같나요 

땀이 안나는부위가 없어요... 얼굴, 겨드랑이,팔, 다리..ㅠㅜㅠ

전신에 땀이 다나요....

옷속에는 그래도 땀나는 티가 안나니까 괜찮은데

얼굴은 땀이 다 티나잖아요...ㅠㅜ 땀때문에 앞머리도 다 젖구....

거기다가 안면홍조까지 잇어서 정말 스트레스받아요ㅠㅜ

저는 몇십년을 얼굴빨간채로 살아왓으니까 별로 신경을 안쓰는데

다른사람들은 아가씨 왜이렇게 얼굴이 빨가냐며... 막 물어보시는데

어떠케 대답해드려야될지도 몰라서 그냥 더워서 빨갛다고 하거든요

이런경우 어떻게 치료를 해야되나요??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나올까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전신다한증에 안면홍조까지, 젊은 여성분이 감당하기엔 힘든 문제군요.
이런경우는 자율신경조절이 심하게 안되는 경우로 여러가지 치료가 필요한데요.
아마 비만한 것도 한가지 원인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는 일단 살을 빼면서 과민해진 자율신경을 진정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전신의 순환을 개선하고 잉여수분을 제거해주는 한약을 먼저 복용해서 과잉항진되는
열을 없애주는 것이 일차 치료입니다.
 
침과 뜸으로 자율신경조절을 유도하고 필요하다면 고주파등으로 복부지방을 없애주고 
내장의 온도를 상승시켜 뇌의 온도를 낮춰줍니다.
혹은 자율신경조절약침등으로 상열하는 열을 제거하는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치료를 할지는 상태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므로 한번 내원하셔서 상담해 보시고
치료여부를 결정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