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몇 달 전부터 땀이 좀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장준혁한의원 2010. 6. 7. 14:10

 Q. 몇 달 전부터 땀이 좀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좀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특히 더 많이 나구요.

 

몸 전체에 땀이 납니다. 아직 흐를 정도는 아닌데..

 

이게 단지 스트레스만으로만 일시적으로 그러는 건지 알고 싶네요.

 

정말 평소에 땀이 없는 타입이여서 웬만해선 흐른 적도 없거든요.
치료를 받아야 하는 건지, 다한증의 초기증상은 아닌지..
원장님이 보시기엔 어떤가요? 땀은 국소적으로 나는 건 아니고
전체적으로 나는 편입니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다한증의 초기증상이 맞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스트레스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일시적인 상태인것같구요.
 
더 심해지기전에 저절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물
 
을 자주 마셔주고 자극적인 음식을 안 먹도록 하는 적극적인 생활방식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후로도 계속 그러하다면 빨리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