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안면/두/미각/ 다한증

장준혁한의원 2010. 6. 16. 17:14

 Q. 안면/두/미각/ 다한증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때 너무 말라서 한약을 지어서 먹었는데
그걸 먹고 난후 살이 팍팍 찌기시작했습니다.
그 후로 땀이 나기 시작했는데 어린땐 땀나는게 병인줄 몰랏죠..
하지만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군대 직장 생활하면서 점점 심각해 지더라구요.

그냥 가만히 있으면 진땀??끈쩍끈쩍한게 정말 짜증나고 싫습니다.

샤워를 해도 땀이나고 현재 체형은 175cm 70kg 정도인데 뚱뚱한것

도 아닌데 땀이 많이나네요.


전 여름이면 코에는 항상 땀이나구요 그다음 이마 두피 이런식으로 땀이

난답니다... 코에는 항상땀이...ㅡㅡ;; 정말 한여름이면 머리쪽은 다 땀이

난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잘때도 땀이 나던데..런닝셔츠가 쫌졎을

정도로 땀이 남니다..이거뭐 각종 다한증이 썩여있는기분이네요..ㅡㅡ

 

한약을 먹으면 낳을방법이 있는건가요?? 보통 한달치 약은 30~40만원으

로 알고있는데 비용이 비싸더라구요. 과연 한약으로 치료가 가능할걸까..

괜히 약지어 먹었는데 돈이라도 낭비하면 어쩔까...고민입니다.

제가 알기론 다한증은 확실하게 낮는 보장도 없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ㅎㅎ

남들은 집이 가까워 침치료/물리치료등.. 이런것도 받는데..ㅠ

만약에 내원한다면 집이멀어서 침치료는 못할거 같네요 ㅎ


 결론은..한약으로 병이 낳을수있는지..


           비용은 어느정도인지..(3개월)


           회사원인데 일하는게 너무 불규칙이라 약이 효과가 없을수도 있는지..   

주간(10h) 주간(10h) 야간(14h) 야간(14h) 휴무 휴무<<<<<<근무 패턴입니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일단 어릴때 한약복용후 살이 찌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아마 그건 한약때문이라
 
기보단 성장기에 식욕이 좋아지면서 생긴 현상이 아닐까 싶네요.
 
어쨌든 살이 찌게 되면 대사가 빨라지고 열이 생기기 때문에 땀이 더 날수 있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체중은 전혀 비만하다고 볼수 없는데 땀이 많이 난다면 체중때문에
 
생기는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땀이 주로 위로만 나는거로 봐서는 전반적으로 열이 위로 몰린다는 것인
 
데 체질적인 열이 있거나 스트레스열이거나 아니면 자극적인 음식으로 인한 열
 
이 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치료는 주로 위로 가는 열을 식혀주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시원한 성질의 한약과
 
진액을 보충하는 한약을 주로 처방합니다.
 
한약을 복용하는데 돈만 낭비되는건 아닌가하고 걱정하시는데 실상 한약은 전
 
신의 균형을 맞추는 개념이므로 설령 한약을 한두달 복용하는 것으로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알게모르게 몸에는 도움이 되므로 반드시 낭비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어쨌든 한약복용으로 다한증을 치료할 수 있고 비용은 1개월에 40만원입니다.
 
그리고 근무패턴이 일단 치료하는데 안 좋은 패턴이라 좀 걱정이 되는군요.
 
한번 내원하셔서 사암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