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Q&A한약복용관련 문의 드립니다.

장준혁한의원 2010. 7. 16. 14:26

 

Q.안녕하세요 원장님, 그리고 코디언니 및... 검사해주던 언니...(제가 나이 더 많지 싶은데... 몰라서...

그냥 언니라고 합니다.^^)

저... 한 3주전쯤 통영에서 올라가 상담받고 한약처방받았던 이은진입니다.

하루에 두번 약 빠짐 없이 잘 챙겨먹고 있구여

이제 약 먹은지 보름정도 된 것 같은데 생각보다 효과가 너무 빨리 나타나는 것 같애요^^

특히나 손, 발은 거의 안나는 수준이나 다름 없는 듯...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도 있구여, 근데도 땀은 안나네요

긴장해서 나는 것들은 크게 긴장할 일이 없어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구여,,, 요즘 날씨 많이 더운데 작년 여름에 비해선 확실히 땀이 덜 나네요.

심리적인 요인의 작용이 큰지는 잘 모르겠으나~~

어느카페에서 한약이 다한증엔 효과가 없다는 글을 보고

원장님을 뵈러 서울까지 간다는 게 잠시 망설여졌었는데 갔다오길 잘했어요^^

궁금한 건 이게 아니었는데 길이 너무 길어졌네요.

지금 술이나 커피는 안먹구 있구여 맵고 짠 음식도 되도록이면 피하는 중인데

돼지고기랑... 닭고기가 좀 힘드네요^^ 먹어도 괜찮을런지...

그리고 제가 건강보조식품을 먹을까 하는데요.

뉴트리라이트 회사에ㅐ서 나오는 더블엑스라는 제품인데요.

한약 복용 중인데 같이 먹을까 하는데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원장님, 그날 상담할 때...

엄마랑 같이 들어가서 상담 받는 바람에 제대로 얘길 못했답니다.

수고하세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이은지님!! 통영 아름다운 곳에서 어머니랑 왔던 예쁜 아가씨를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한약 복용 후 빠른 효과를 보고 있다니 너무 기쁩니다.
 
다한증을 치료하면서 다한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효과가 좋다는 말을 들으니 너무 힘이 납니다.
 
특히 주의사항을 너무 잘 지키고 있으면서 또 이렇게 문의까지 해 주시니
 
참 좋은 환자분입니다.
 
건강 보조식품은 물론 같이 드셔도 되구요.
 
닭고기나 돼지고기는 1주일에 1번정도는 괜잖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드십시요.
 
다만 너무 많이 먹지 말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환자분만 먼저 상담하고 필요시에 보호자와 상담하도록 하
 
겠습니다.
 
좋은 팁 감사합니다. 
 
아 참 !! 그런데 이런 내용이라면 좀 다른 환자분도 알 수 있게 커뮤니티에도 좀
 
올려주시면 어떨까요 ?
 
많은 분들이  한약으로 다한증을 치료한다는데 아직도 의구심을 가지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열심히 한약 잘 복용하셔서 다한증의 괴로움에서 벗어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
 
다.
 
감사합니다.
 
장준혁한의원 바로가기 : http://www.primeha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