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다한증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장준혁한의원 2010. 4. 1. 15:14

 Q. 다한증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뉴욕에서 유학생활하고 있는 20대 남성입니다. 땀이 많이 나서 고민이 많은데요~
다한증인지 확실하지가 않아서요~ 첨엔 다한증이란 말도 잘 몰랐는데,
검색 중에 알게 됐습니다. 전 손,발에 땀이 많이 나구요~ 특히 손에 땀이 진짜
많이 나는 편이에요. 그냥 남보다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인 걸로만 생각하고
지냈는데 생활하는데 불편한 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치료 받고 싶네요.
7월에 한국에 갈 것 같은데..그냥 찾아가면 되는 건가요? 예약 해야 되는 거죠?
손,발에 땀이 많이 나면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한국에 2달 정도 있을 것
같은데 그 동안 완치가 가능할까요. 제 생각엔 한약을 몇달치 지어갈까 하는데.. 그게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장준혁 한의원 상담실장입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수족다한증이실 경우에는 한약을 복용하시면서 침치료와 이온
영동요법이라는 치료를 병행하면서 치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한증은 기본적으로 3개월정도를 치료하셔야 되시며, 한국에 계시는 2
달동안 침치료 병행하시면서 치료받으시고, 외국으로 가실때는 한약만 복용하
는 방법으로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실때는 예약을 하고 내원하셔야하며, 전화로 예약도 가능하오니
한국에 들어오시면 꼭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고,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