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저 도한증인 것 같아요

장준혁한의원 2010. 4. 1. 15:14

 Q. 저 도한증인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읽어보니까 제가 도한증에 해당하는 것 같네요
진짜 낮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잠들고 나면 땀을 많이 흘려요...
소위 말해 식은 땀이겠죠.. 어떨 땐 속옷이 젖을 정도로 많이 흘리는데요.
홈페이지에 써있는대로 낮에 과도한 업무에 시달려서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는 편인데 자고 일어나서만
좀 불편하네요. 자세한 상담 좀 해주세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 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예, 도한증입니다.
도한증은 낮에 과도한 업무에 시달려서 나타나는데 대부분 심신이 지쳐있는 경우에 생깁니다.
말그대로 낮에는 아무렇지도 않은데 자고 나면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심신이 지쳐있다는 증거니까 좀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3개월 정도 한약을 복용하면 지친 심신을 추스릴수 있고 도한증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