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손 다한증 문의

장준혁한의원 2010. 6. 30. 15:25

 Q. 손 다한증 문의

 

제가 손 다한증이 있은지 언제부턴 모르지만..
어쨌든 중학교때 손에 땀이 많아 필기할때 노트가 젖은 일이 생각이 나네요
23살이 된 지금도 여전히 땀이나죠..
특히 손에..!!!!!!!!! 발, 겨드랑이에도 나요~
제가 지금 치과에서 일하는 치과위생사라.. 더 힘드네요..
기구 잡기도 그렇고 환자 대하기도 지금 겁이 나요ㅠㅠ
다른덴 몰라도 제발 손에만 땀이 안낫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치료 받고 싶은데..
비용이 어떻게 되죠?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중학교부터 지금까지 수족다한증으로 많이 힘드셨겠네요.

특히 치과에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그럴겁니다.

수족다한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일어나지만 긴장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손발에 땀이 날땐 배에 힘을 꽉 주고 심호흡을 몇번 하시면 좀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치료는 한약복용이 주로인데 비용은 초진상담 및 검사비가 2만원이고 한
 
약복용 1개월에 35-40만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