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다한증 문의

장준혁한의원 2010. 7. 8. 11:04

 Q. 다한증 문의

 

안녕하세요.
다한증으로 넘 고생을해서 이렇게 한방치료 문의드립니다.
제가 어려서 부터 손에 땀 이많았는데 성인이되면서 손외에 발에도
땀이 나더니 지금은 겨드랑이까지 많이 납니다.
예전에는 손에만 나서 그래도 어렸을떄부터 나던거여서 시험보거나 필기할떄 외에는 잘몰랐는데
지금은 손이나면 발과 겨드랑이에서 까지 함께나 생활하는게 너무힘듭니다.
직장생활을해서 하루종일 스타킹에 구두를 신고있는데 넘 붚편하고 반팔입기도 부담스럽습니다.
제가 일반 다한증 치료병원에서 수술은 다른부분에 보상성이 날확률이높다고
다른치료방법으로 해보자해서 이온요법 양약 치료약 다해봤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보톡스는 한번해서 돼는게 아니어서 가격이 부담스럽고요..
그래서 한방쪽으로 치룔를 해보려하는데
치료방법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집이 수원이어서 좀 멀긴하지만 효과만 있다면 거리는 문제가 안될거 같아서..
그럼 답변 기다겠습니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   
 
질문하신 내용을 읽오보니 수족다한이 심해지면서
액와다한까지 나타나게 되신 모양이군요.
 
수족다한은 많은 겨우 액와다한을 동반하고 두가지 다
온도나 정서적 긴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다한증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족다한이 있는 분들이 액와다한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여러가지 치료를 해 보셨다니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현재까지 다한증에 이렇다할 특효적인 치료법은 없는 상태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수술은 보상성 다한증이 더 문제가 되고 있고
보톡스는 유효기간이 오래지 않으면서도 비용이 부담스럽고 특히 시술시 통증이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한방치료를 많이 고려하게 되는데
한방치료의 장점은 부작용이 전혀없다는 것과 전신적인 기능개선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다른 신체기능들도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저희 한의원의 다한증 프로그램은 2가지가 있는데
프로그램 a는 1개월분 한약복용만 하는 방법입니다.
- 거리나 시간이 문제가 되는 분들에게 적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비용은 30만원입니다.
 
프로그램 b는 1개월분 한약복용 + 자하거나 녹용약침 + 자율신경조절훈련 + 이온영동요법
(수족다한증인 경우에만적용) 을 함께하는 방법입니다. - 비용은 50만원입니다.
 
만약 집이 수원이시라면 일단 프로그램 a의 방법을 먼저 권해드립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다한증 환자분들의 근심과 걱정이 더욱 많아질 듯합니다.
 
좀 더 열심히 연구하고 치료해서 좋은 치료방법을 찾아
더 이상 다한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은 약간 시원하고 비가 올듯하네요.
하늘은 흐리지만 마음만은 항상 밝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