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전신다한증 상담요청이요

장준혁한의원 2010. 7. 12. 11:51

 Q. 전신다한증 상담요청이요

 

28살 여자 입니다.

 

다한증 때문에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들어오게 되면서

 

글 까지 남기게 됐네요.

 

수족 뿐만아니라 겨드랑이 , 무릎뒤, 얼굴, 목,,할거 없이
전신 다한증인거 같습니다.

 

평소에는 손,발이 늘 촉촉?? 하구요 ^^

 

긴장하거나 사람 많은 곳이나 누군가 많은 사람들이 저를 쳐다보거나 하면

 

전신에서 땀이 나네요. 덥건 춥건...ㅡㅡ

 

여름엔 말로 할수 없구요.

 

그래서 여름엔 화장 하는것도 겁나네요.

 

가족력은 아빠가 땀이 많으세요. 아빠도 거의 전신.....
멀쩡하다가도 갑자기 몸에서 열이 후끈 달아올라 땀이 나곤 하네요

 

어릴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제 기억에 잘때 식은땀을 많이 흘렸던거 같애요

 

그땐 워낙 몸이 약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한약 먹고 한것 뿐이구요.
긴장 해서 나는 땀도 치료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여기는 경남이구요...아주아주 멀어요..ㅠㅠ 거제도......

 

병원을 갈수가 없어요. 회사를 빼먹을 수도 없고...

 

하루쯤 진료 받으러 갈수는 있겠지만요...

 

꼭 침이 아니더라도 약만으로라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거리가 거리인지라 ........

 

답변 부탁드립니다.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장준혁한의원 원장 장준혁입니다.
 
에, 전신다한증이시군요. 거리가 참 먼데요.
 
얼마전에도 거제도에서 보상성 다한증 때문에 오신분 있는데 초기에 한번만 오시면 됩니다.
 
그후에는 전화로 약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자율신경조절장애로 인해 열이 달아오르면서 땀이 많이 나는건데요.
 
한약을 복용하면서 규칙적인 생활로 스트레스를 잘 조절해주면 얼마든지 조절가능합니다.
 
요즘은 긴장성 수족다한증이 많고,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인한 다한증이
 
많은데 이런것들은 한의학으로 한열을 조절해줘야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걱정만 하지 마시고 한번 내원하셔서 진료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도저히 내원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전화상담으로 ㅎ산약을 복용하는 방법
 
도 가능하니가 전화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