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클리닉/다한증 Q&A

다한증 상담 Q&A 제가 얼굴에만 유달리 땀이 많습니다.

장준혁한의원 2010. 7. 8. 11:06

 Q. 제가 얼굴에만 유달리 땀이 많습니다.

 

제가 얼굴에만 유달리 땀이 많습니다.
머리 속에서부터 땀이 맺혀서 얼굴로 막 떨어지구요.
정말 이것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많아요.
조금만 더운곳에 있어도 땀이 주루룩 흐르구요
남들보다 조금만 더 움직여도 머리가 다 젖을정도로..
그래서 여름에 어딜 다니기가 힘들어요.
여름에 머리한번 풀고 다니는게 소원이구요..
여름에 이마 안까고 앞머리 내고 다니는것도 소원이에요..
다른데는괜찮은데 얼굴만 그래요.
살이쪄서.. 그런건가 생각도 해보지만..
다른사람은 안그런데 저만그런거 같네요 ㅠ
이거 어떻게  치료 할수 있나요?
 

 A.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 백수인님 !
질문하신내용을 보아서는 안면다한증에 해당하시는군요.
안면다한증은 주로 남자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평소 과음이나
과로등으로 허열이 많은 분이거나 기질적으로 열이 많은 분들에게 잘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기질적으로 열이 많은 분들은 그 열을 발산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것으로
이것은 정상적인 생리활동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생리활동도 지나치면 문제가 되는 것이죠.
이런경우에는 체질처방을 사용해서 지나친 생리활동을 조절해주면 많이 좋아집니다.
 
또, 과로나 과음등으로 허열이 많은 분이라면 보음하는 약들로 부족한
진액을 보충하면 좋아집니다.
 
그리고 질문중에 살이 많이 쪄서 그런가 하는 내용이 있는데 만약 살이
많이 찐 분이라면 살을 빼는 것이 과잉항진된 생리활동을 조절하게 됩니다.
어떤 경우이든 직접 진료해서 확인해보고 치료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